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행주쌂기 대신 전자렌지에 돌리기

by 하루를재미나게 2015. 8. 26.
반응형

 

 

 

많이들 알고 계시는 방법이지 않나 싶어요!

비가 오는날이면 행주가 잘마르지 않아 왠지 찝찝했서 한번 쌂아주려고 했는데..

번거롭고 해서 간단하게 전자렌지에 돌려서 빡빡 빨아주도록 했답니다.

행주는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쌂아주면 좋다고 하니 간단하게 렌지에 돌리면 금방 살균소독이 되니 괜찮은 방법인것 같아요

 

 

 

 

행주를 빨다가 물을 다 빼버려서 그냥 그대로 비닐에 넣고 약간의 물과 세제를 풀어주었답니다.

 

 

 

 

그리고 비닐체로 행주를 주물럭 주물럭 주물러 주었지요

세제가 잘 스며들도록 주물러 주면 된답니다.

비닐에 쌓여서 하기 때문에 손에도 묻지 않고 편하네요 ㅎ

 

 

 

 

비닐채로 전자렌지에 넣고 40초~1분정도 돌리면 된답니다.

보통 냄비에 쌂으면 1분으로는 어림도 없는데.. 전자렌지로 40초만 돌려도 쌂긴것처럼 행주가 많이 뜨겁답니다.

주의해서 뜨겁지 않는 비닐부분을 잡고 꺼냅니다.

 

 

 

 

보통은 그냥 몇분간 방치해 두어 찌든때를 불리고 빡빡빨아주면 된답니다.

그러나 전 심심해서 나무주걱뒷부분으로 콕콕 찍으면서 빨래를 해주었어요!!!

ㅎㅎ 뭐 효과야~~ 쫌 있겠지만..

 

 

 

 

구정물 보이시나요? 사진이 쫌 연하게 나왔는데... 빨아도 빨아도 왠지 찝찝함이 여기에 다 떨어져 나오는것 같네요

빨아도 이런 구정물이 나오니 행주 깨끗하게 유지하려면 쌂는걸 게을리 하면 안될것 같습니다.

 

 

 

짜잔!!

검은색으로 얼룩덜룩한것도 괜찮아졌고 파란행주가 더 깨끗해 보이네요

행주를 사용하고 깨끗히 빨아서 이렇게 널어두면 좋죠!!

계속 젖은채로 두면 세균들이 득실득실 거리겠죠!!!

일주일에 한번정도만이라도 전자렌지에 돌려 살균소독해주면 깨끗하고 세균걱정 없는 행주를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