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강아지풀 효능 있는 풀이였군요

by 하루를재미나게 2015. 9. 14.
반응형




보통 강아지풀의 색은 이런 초록색이죠!!

시간이 지나면 하얀색으로 바껴서 말라가는데...

어라~~~ 붉은색으로 변한것을 처음으로 보았답니다.





그냥 쉽게 지나치기 쉬운 들풀인데!!!

색이 변한 모습을 보니 더 자세히 보게 되었어요!!

이거 진짜 강아지풀이 맞자 싶었죠!!

그런데... 강아지풀이 맞아요! 이렇게 색이 변한건 처음 본답니다.






그런데... 강아지풀도 먹거나 우려낸 물을 사용할 수 있다는거 아세요?

아무곳에서나 잘 크는 들풀이기에 잡초정도로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쓰임새가 있는 들풀이랍니다.





1. 해열작용을 도와준데요!

강아지풀이 해열제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강아지풀을 잘 말려서 갈아서 그 가루를 먹으면 해독 해열제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옛날 가난한 백성들이 아마도 잘 사용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디에도 잘 자라고 널려 있기때문에 그런 생각이 드네요


2. 피부개선과 안구건조증 완화 시력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강아지풀을 다려서 사마귀나 종기부위에 바르면 개선이 된다고 하구요

강아지푸을 우려낸 물로 얼굴 눈주위를 씻어내면 안구건조증도 완화가 되고 강아지풀 가루를 지속적으로 잘 먹어주면 시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냥 쉽게만 본 들풀이였는데!! 이런 효능이 있다니 놀라울따름입니다.

잡초로만 볼 것이 아니라~~ 필요할땐 약으로도 괜찮네요!!

티비에서 보았는데.. 어르신들이 어릴때 먹을것이 없으면 강아지풀을 먹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러고 보니 저희 엄마한테도 들었는데!! 그렇게 먹을것이 없을땐 강아지풀도 먹었데요!

먹을 수 있으니 먹는거겠죠!!!

강아지풀 보면 참이쁜데.. 효능을 보니 더 이쁘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