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를 재미나게

닭죽만들기 이렇게 하면 쉬워요

by 하루를재미나게 2016. 1. 7.
반응형




남편이 한동안 복통과 설사가 있어서.. 다른건 잘 못 먹길래 죽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보통 죽도 잘 안먹는데.. 얼마나 안 좋으면 죽만들어달라고 하네요. 에궁~

그래서 아침에 간단하게 죽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남편이 닭가슴살 통조림을 사다 놓고는 먹지 않아서.. 이걸 활용해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지요.







요즘은 이렇게 따개가 안심따개로 나오나봐요~~

철뚜껑은 잘 못 따면 손이 다치기도 하는데.. 이거는 확실히 다칠 염려가 없어서 좋네요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든 통조림을 따줍니다.







따면 이렇게 순살닭가슴살이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기름인건가요? 아님... 뭐지.. 아무튼.. 참치캔을 먹을때도 전 기름들을 다빼서 먹기 때문에.

이것도 거름망넣고는 물? 기름을 걸러주었습니다.







일단 속이 안 좋을때는 기름이 들어가 있으면 안좋아요.

거름망에서 걸러낸 닭가슴살을 키친타올에 한번더 닦아내어줍니다.~

그냥~~~ 질퍽거리는 것이 싫어서 그냥 닦아줍니다. ㅎㅎ







그리고 칼로 다져주고~ 양파를 다져서 넣어줍니다.

양파를 들었는데.. 어라~~ 양파에 싹이 났어요~

그래서.. 그 양파싹도 다져서 같이 넣어주니.. 색도 나고 좋네요 ㅎㅎㅎ

밥과 물과 닭가슴살, 양파 이렇게 넣고.. 소금으로 간을 쫌 해서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맛나는(?) 닭죽이 만들어 지는데요.. ㅎㅎ

남편이 먹어보고는 괜찮다고 맛있다고 해줍니다. ㅎ

아침에 급하게 만든거라 별루 맛이 없으면 어쩌나 했는데.. 그런데로 먹을만 했나봅니다.

일단 약을 먹고 죽을 먹으니.. 그런데로 살만한건지^^

그래도 이거라도 먹을 수 있어서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급하게 영양죽을 만들고 싶으시면.. 이런방법도 괜찮지 않나 싶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