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를 재미나게

출출할때간식 아이들도 좋아하죠

by 하루를재미나게 2015. 12. 29.
반응형





팝콘을 좋아하는 남편때문에 집에 항상 구비되어 있는 간식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남편이 먹기보다는 아이들이랑 저가 먹을때가 많죠 ㅎㅎ

그러고 보면.. 남편보다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간식인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자주 먹는건 아니지만.. 한번씩 먹고 싶을때가 있어요.

간식꺼리가 없거나.. 왠지 출출할때 먹기에 좋은것 같더라구요.







왜냐하면 양도 많고.. 먹으면 은근히 배도 부르거든요 ㅎ

이번에도 밥먹기에는 너무 이르고 안먹기에는 출출하고.. 그래서 아이들과 같이 팝콘을 간단하게 만들어 먹었답니다.

이런거 하나 있으면 전자렌지에 넣고 딱 3분 30초정도만 기다리면 끝나죠!! ㅎ







만들기전에는 항상 이런 주의사항들을 잘 확인을 해야해요~

안그러면 팝콘이 잘 만들어지지 않거나.. 뜨거워서 화상을 입을 수 있기때문이죠.

차근차근 주의사항들을 다시 읽어가며.. 아이들에게도 가르치고 일러주면서 만들어 봅니다.








빨간점을 위로 해서 펼쳐주고 전자렌지를 돌려줍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700w일텐데요. 이럴땐 3분 2~30초정도만 돌려주면 된답니다.







돌리고 나면 이렇게 빵빵하게 불어나죠 ㅎㅎ

전자렌지가 다 돌아갔다고 바로 꺼내기 보다는 팡팡 소리가 안날때까지 기다려 주는것이 좋답니다.

한두개씩 터지기도 하더라구요.

그리고 꺼낼때는 아이들이 하는것 보다 어른이 해주면 좋죠!!

아무래도 뜨거워서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말이죠!








이렇게 다 만들어진 팝콘을 꺼내어 양푼이 그릇에 담아주면 한가득이랍니다.

이렇게 담아서 아이들이랑 둘러 먹으면 정말 맛나답니다.

얼마나 배가 고팠는지.. 다들 허겁지겁 먹는군요 ㅋㅋ

끝까지 만들어지지 않는 옥수수알갱이들도 남아 있지만.. 

이정도 양이면 어른한명에 아이두명정도 출출할때 먹기에 좋은 간식이 되는것 같습니다.

다행히 이거 먹고도.. 저녁들을 잘 먹어줬네요~ ㅎㅎ

양이 모질랐나??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