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항생제 효과 잘알고복용해야 효과가 있죠.

by 하루를재미나게 2016. 1. 30.
반응형

결국 항생제처방을 받았어요! ㅜㅜ

아무래도 3일내도록 열이 오르락 내리락 하고 감기약을 먹어도 열이 왔다갔다 해서 다시 병원에 갔더니.

목이 많이 부었다고 하는군요~

그나마 다행이다 싶었어요~ 

한번도 이런적이 없었는데 열이 오르락 내리락 오랫동안 그러니 괜히 걱정이 앞서더라고요 ㅜㅜ

감기가 문제가 아니면 어쩌지 하고~~~

목이 부어서 열이 오른다고 하니.. 그나마 다행이였답니다.








일단 원인을 알았고 아무래도 항생제를 써야 한다해서~ 결국 항생제 처방을 받고 먹였답니다.

그래도 약효가 빠르게 먹힌건지... 지금은 힘들어 하지 않고 괜찮네요~ 해열제를 먹이지 않아도 열이 오르지 않고 아직 미열로만 유지가 되는군요~~ 







항생제를 복용하는법 아시나요?

일단 항생제를 먹기 시작하면 처방에서 더이상 먹지 않아도 된다할때까지 먹어줘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먹다 안먹다 하면 몸에 내성이 생겨 그 다음에는 항생제가 잘 듣지 않기 때문입니다.

몸에 염증이 생겼다면 꼭 항생제를 먹어줘야 하는데요.

먹을때 확실히 먹어야 한다는 사실!!







항생제 복용법 

첫번째 : 약을 먹는동안 시간간격을 규칙적으로 해서 먹습니다.

           왜냐하면 항생제 농도를 몸안에 일정하게 유지시키기 위함이랍니다.

두번째 : 꼭 완치가 될때까지 먹어야 합니다.

          다 낫지 않았는데 중단하거나 끊어버리면 내성이 생겨서 

          바이러스나 세균이 다시 살아나는데.. 

          이러면 치료하기가 쉽지 않아지죠~

세번째 : 임의로 판단해서 먹으면 안돼요~

          인후염, 장염, 피부염증에 사용되는 항생제들은 달라요~ 

          같은거라 생각하고 먹으면 안된답니다.

          아픈곳을 제대로 알고 알맞은 약을 복용하는것이 중요하답니다.







ㅎㅎ 약국에서 어린이용 타이레놀이 들어왔데요~

그래서 얼른 하나 샀지요 ㅋㅋ

갑작스런 한파때문에 감기에 걸리는 아이들이 많은데요~~

제대로 알고 빠른처방이 최고인것 같습니다.~

아이가 아프면 엄마는 너무 피곤해요 ㅜ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