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모노포드 동영상촬영용으로 괜찮네요

by 하루를재미나게 2016. 1. 25.
반응형

처음에 저도 사진촬영한다고 삼각대라고 하죠~ 트라이포드를 들고 다니며 찍었습니다만...

아무래도 무게도 만만치 않고 펼치고 접고 하는것도 번거로워 모노포드를 많이 들고 다녔더랬죠.

그것이.. 언 10년이 넘은 시간이네요..

지금은 사용하는 일이 없지만.. 남편이 동영상촬영용으로 사용한다고 하나를 구매했네요.

엥??? 보통 전용트라이포드를 사용할텐데.. 왠 모노포드~~~ 하고 생각했는데.

딱 제품을 보니.. 아~~~ 하더군요!! 간편하면서 동영상촬영에도 용이한 모노포드를 한번 소개해봅니다.







요즘 나오는 모노포드는 특이하게 발쪽에 삼각대처럼 펼쳐저서 쉽게 세울 수 있더라고요.

그렇다고 넘어가지 않는건 아니지만.. 어느정도 발란스가 있게 되니.. 괜찮다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3단으로 원터치 방식의 높이조절이 가능합니다.

두단만 펼쳐도 카메라 올려놓고 찍어도 될정도의 높이가 되는듯 합니다.

제가 너무 키가 작나.. ㅜㅜ 아무튼.. ㅎ









헤드는 볼헤드는 아닙니다.

그냥 조임세를 풀면 아래위로만 움직여집니다.

그리고 헤드 탈부착시 잠금장치 기본으로 달려있고요!!

아무래도 모노포드이기 때문에 아래위 조절만 있으면 될것도 같아요!

굳이 좌우를 헤드에 줄 필요는 없는거죠!! 







저 때는 이런것이 없었는데.. 이런거 보니.. 아주 신기하더라고요~~

아래 조그만하게 삼각대가 펼쳐지는데.. ㅎㅎ 은근히 귀엽네요

급할땐 그냥 모노포드의 l자로 세워서 찍으면 되고 조금 여유가 되면 펼쳐서 써도 되겠지요!!







헤드에 볼헤드 아니어도 되는것이

이렇게 아랫쪽이 볼헤드로 되어 있어요!

이렇게 되니 좌우가 손쉽게 움직여지고 기울기도 자유롭게 되는군요!!

만약 움직이는 물체를 동영상으로 찍는다고 생각하면 이런볼헤드가 있다면 찍을때 편할꺼라는 생각이 듭니다.

카메라가 은근히 무겁죠!

거기다 트라이포드까지 들면.. 무게가 만만치 않아요!

야외촬영이나, 행사촬영시 포드가 필요하지만, 촬영할때도 움직임이 좋고 가볍다면 괜찮은거라 봐요!







아래 삼각대 부분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어서~ 어느정도 미끄림도 방지해주네요








작은카메라 올려놓고 사용해도 좋겠죠!!

남편은 더 큰 카메라를 올릴것 같긴 한데... 뭐~~ 알아서 잘 쓰면 되는거죠 ㅎㅎㅎ

아무튼.. 오랜만에 보는 모노포드~~~ 은근히 제가 가지고 싶어지네요! 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