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를 재미나게

감자볶음 맛있게 해 먹는 방법

by 하루를재미나게 2015. 10. 21.
반응형





제가 제일 좋아하는것 중의 하나가 바로 감자랍니다.

감자로 뭐든 만들어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문젠.... 저만 감자를 좋아한다는거죠 ㅎㅎ ㅜㅜ

그래서 감자요리를 하면 제가 거의 다 먹는 수준이고... 그러다 보니 어떻게 하면 맛있게들 먹게 해줄까 하다가

생각해낸 방법이 바로 감자와 스펨이 만나 볶아주는거였답니다.







스팸을 한통 뜯으면 항상 반개씩만 쓰다보니 반개정도는 항상 냉장고에 보관되어 있답니다.

그래서 남은 스펨을 가져와 채??? 썰어두었죠!!!







당연히 감자도 마찬가지죠!^^

그리고 감자 전분을 없앨려고 물에 살짝 담궈주시는데.. 전 전분들어가 찐득한 맛이 좋아서 그냥 볶아주는 스타일이랍니다.

보통은 감자와 양파를 많이들 넣어서 볶아주시는데..

아이가 있는 저희집은 양파보다는 스펨이 최고의 반찬인것 같더라구요 ㅎㅎㅎ







요번에 새로구입한 후라이팬에다가 볶아주었답니다. ㅎㅎ

너무 잘 볶아지더군요. 눌러붙지 않아 볶음이 아주 쉬웠답니다. 

이렇게 기름을 넣어 달달달 볶아주면 된답니다.

여기서 마늘을 얇게 잘라서 같이 넣어 볶아주면 스펨특유의 냄새도 없애고 한번씩 씹히는 마늘로 맛이 한층더 좋아지더라구요.

이번에는 그냥 귀찮아서 넣진 않았습니다만... 다음엔 넣어서 먹어야겠습니다.^^







이렇게 달달 볶아주면 스펨도 노릇하고 감자도 노릇하게 볶아져요!!

전 이 상태가 제일 맛있더라구요!!

다 만들고 나면 접시에 내어 줍니다.

아침반찬으로 만들어 주었는데.... 반은 먹어들 주네요.

결국 남은건 저의 점심반찬이 되었답니다.

이거 넣고 야채넣고 고추장과 들기름을 넣고 비벼 먹으면 최고의 점심이 되죠.

덕분에 남은 반찬들 다 정리가 되기도 하구요 ㅎ

혹시 아이가 있는집이시면 아마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요!! 저만의 팁이랄까.. 뭐 특별한것이 없어서....

그래도 다시 보니 먹고 싶은 감자 반찬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