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를 재미나게

몸에좋은 해초무침 만들어 먹었어요

by 하루를재미나게 2015. 11. 24.
반응형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면서 나물류보다는 이제 해초류 무침들을 자주 먹게 되는것 같아요.

애기아빠가 먹고싶다고 해서 오랜만에 해초무침을 해서 먹었답니다.

마트에가면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해초는 아마도 미역과 다시마가 아닐까 싶네요.

미역, 다시마가 해초야?? 헷갈리시겠지만... ㅎㅎㅎ 해초가 맞답니다.







미역초무침과 다시마무침을 해서 반찬을 만들었어요.

일단은 둘다 깨끗히 씻어줘야겠죠??

다시마는 그냥 물에 잘 씻으면 되지만.. 미역은 굵은소금을 넣고 치대서 미역의 숨을 죽인뒤 씻어주면 된답니다.







둘다 같이 들어가는 야채들이 있어요.. 양파와 마늘이죠!!!

미역과 다시마 물을 빼는 동안에 미리 손질을 해서 준비해 둡니다.









양파, 마늘, 어간장, 식초, 고추가루를 넣어서 무쳐줍니다.

각각의 조미료 양은.... 어떻게 딱 이야기 해드리기가 ㅎㅎ

그냥 적당히 맞춰서 넣어주면 된답니다.

미역초무침은 아무래도 시큼한 맛이 더 나면 맛이 있는데요..

맛을 봐가며 입맛에 맞게 식초를 넣어서 버무려 주시면 된답니다.








이번 반찬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다시마무침!!!

다시마무침에는 별다른 야채를 넣지 않았군요!! 남은 마늘과 양파는 다른반찬을 만들었나봐요.ㅋ

아무튼..

멸치액젓(직접내린것), 고추가루, 들기름을 넣어서 버무려주면 끝!!!

진한 멸치액젓을 넣어서 먹으면 정말 맛이 난답니다.

없다면 파는 액젓을 넣어줘도 되지만.... 맛이 약해서 개인적으론 별루더라구요 ^^







이렇게 해서 아침이 해초무침을 후다닥 만들어 내놓았답니다.

다시마 같은경우 하루만에 다 먹었구요. 

미역초무침은 한동안 잘 먹었네요~~^^

오랜만에 해초무침을 했더니.. 입맛이 살아나서 밥맛이 좋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