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를 재미나게

닭가슴살 미역국 만드는방법 아주 쉽죠!!

by 하루를재미나게 2016. 1. 26.
반응형


아이가 미역국을 먹고싶데요~~

그럼 만들어줘야죠!!!

보통 미역국을 끓일때 소고기를 사용하거나 저희는 자주 참치를 쓰기도 하는데요.

이번엔 특별히 닭가슴살로 미역국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요즘 닭가슴살만 나오는 통조림을 활용해서 만드는거라..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일단 집에 있는 미역을 물에 불려서 준비해 둡니다.







그리고 미리 사다놓은 닭가슴살 통조림을 따줍니다.

일단 안에 고여 있는 기름들을 빼줍니다.~

먹으려니.. 살짝 찜찜하기도 하고 그래서..ㅎㅎ

보통 참치로 미역국을 끓일때도 기름은 빼고 먹거든요!! 왠지 찜찜하죠~~ 뭘 품고 있는지 모를 기름덩어리들~~~







얼핏보면 참치통조림이랑 비슷합니다.

하지만.. 지금 보시는건 닭가슴살이랍니다.~^^







미역국을 끓일때 다들 하시죠~~참기름에 넣고 달달달 볶기~~

닭가슴살통조림안에 있는 기름도 있고 해서 따로 참기름은 넣지 않고 통조림과 미역만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그리고 국간장 한스푼정도 넣어서 같이 볶아줍니다. 이러면 미역에 양념이 들어가서 한결 맛이 좋아지죠~

어느정도 볶았다 싶으면 물을 맞춰 넣어줍니다.







보글보글 끓어오릅니다.~~~

그럼 국간장과 소금을 활용해 간을 맞추고~ 필요에 따라 마늘이나 후추를 넣어줘도 좋답니다.

그런데.. 굳이 넣을 필요가 없을듯 해요~ 특유의 비린내가 나지 않아서 잡내잡을 목적으로 마늘과 후추를 넣을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색이 뽀얀것이!!! 밥말아먹으면 정말 맛나겠다 싶습니다.

통조림으로 간단하게 만든거지만.. 나름대로 영양도 있고 아이들도 좋아하는군요.

참치나 소고기로 하면 은근히 특유의 비린내가 나는데. 닭가슴살로 하니 비린내가 나지 않아 깔끔하고 좋은것 같습니다.

통조림으로 만든거라.. 담백한맛은 덜하지만.. 깔끔한 맛이 저는 좋군요.

통조림으로 간단하게 만든 닭가슴살 미역국!!!

아무래도 이젠 참치보다는 닭가슴살로 많이 끓여 먹을것 같네요~~^^

한번 만들어보세요~~ 영양도 좋고 맛도 깔끔하고 좋답니다.~





반응형

댓글